본문 바로가기

일본 트래블로그/나고야/시즈오카

나고야에서 뭘 먹지??

 

여행에서 빠지면 여행 즐기기의 최강자! 지역명물 요리를 먹어보기!
나고야에서 먹어봐야하는 명물요리를 딱! 4가지만 소개한다.





히츠마부시(ひつまぶし)
나고야의 명물음식으로 손꼽히는 장어덮밥.
장어의 복부를 열어 찌지않고 한마리를 통채로 구어내는 것이 나고야식이다.
일본의 여러 TV프로그램에도 소개되어 나고야하면 최고의 대표 명물요리라고 할 수 있다.
따뜻한 밥 위에 카바야키(:장어구이)를 잘게 썰어 올린 음식이다.
히츠(ひつ)라 불리는 나무그릇에 담아 나오는데 그 모양도 전통스럽고 특이하다.
 
여기에 쓰인 장어는 불필요한 기름기를 없애기위해 3일동안 먹이를 주지 않아서 좋은 지방성분만 남긴 뒤 130여년의 전통을 잇는 양념을 발라 굽는다.





히츠마부시 먹는 법
밥이 나오면 일단 4등분을 한 뒤 한 덩이는 양념이 잘되어 구어진 장어와 함께 밥을 먹는다.
그리고 두 번째 덩이는 같이 나온 양념(김, 와사비, 파)을 넣어 비벼서 먹고, 세 번째 덩이는 녹차, 육수를 우려낸 국물과 함께 말아 먹는다. 
그리고 마지막 덩이는 그 세 방법 중 가장 맛있는 방법을 선택해서 먹는다. 
가장 맘에 드는 방법을 골라서 한 가지 방법으로만 먹어도 되지만 전통적인 방법을 그대로 따라해보는 것도 먹는 재미가 될 듯하다.









미소가츠(味噌かつ)
나고야에는미소(일본식된장)와 연관된 음식이 많은데, 미소가츠는 붉은미소로 만든 소스를 얹은 돈까스를 말한다.
돈까스의 기름기를 미소가 커버해서 감칠맛이 나는 붉은미소 문화의 걸작이다.
야마돈이라는 곳이 가장 유명하며, 철판에 야채를 깔고 미소가츠를 얹은 철판돈카츠, 꼬치에 꽂아서 튀긴 쿠시가츠, 밥 위에 미소가츠를 얹은 미소가츠돈, 히레가츠 등이 있다.
 
야바돈(矢場とん) : http://www.yabaton.com








안카케소스스파게티(あんかけスパ)
나고야의 명물 팥고물스파게티에 들어가는 소스는 많은 야채를 꼬박 하루 삶은 후, 토마토를 첨가해 하루를 더 걸려 푹 더 삶아 묵힌다.
스파게티하우스 챠오는 나고야 시내에 여러 점포를 가지고 있는 안카케스파게티 전문점이다.
"스파게티 하우스 챠오 소스"라는 이름으로 
시판되어 판매하기도 한다. 
어디에서도 먹어볼 수 없는 나고야 스파게티의 맛을 즐겨보자.
 
스파게티하우스챠오(スパゲティハウスチャオ) : http://www.hotpepper.jp/A_20100/strJ000107572.html








테바사키(手羽先)
테바사키라는 나고야의 닭날개 요리이다. 날개에 양념을 한 뒤에 숯불로 구어 낸 요리인데 “후우라이보우”라고 하는 체인점의 오너가 처음 요리법을 생각해내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콜라와 물을 반으로 섞어 소스를 만들어 닭날개를 재어 두었다가 굽는 요리법은 그 독특한 맛의 일등 비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테바사키의 맛을 나고야에 가면 꼭 맛보도록 하자.
현재 일본에는 후우라이보와 야마짱 두 체인이 테바사키로는 가장 유명하다고 한다.
 
후우라이보우(風) : http://www.furaibou.com
야마짱(世界の山ちゃん) : http://www.yamachan.co.jp